초보 부동산 투자을 위한 분위기 임장 하는 방법 – 카카오맵 사용하기

초보 부동산 투자자가 새로운 지역을 하나씩 알아가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할까요? 바로 분위기 임장을 하는 것입니다.

아무 생각없이 그냥 그 지역에 가는 것 보다 어디로 갈지 가는길을 정해 루트를 그리면 좀 더 쉽게 분위기 임장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지도 맵이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맵 하나로 분임지도를 그리고 지역의 생활권 구분까지 연결해서 초보 부동산 투자자들이 쉽게 분위기 임장 하는 방법을 공유 하겠습니다. 

20240808 171807

1. 즐겨찾기 등록하기

먼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지도에 올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입지를 결정짓는 요소는 학군 환경(백화정 대형마트 종합병원) 그 지역 랜드마크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것들을 즐겨찾기를 이용하여서 지도에 올려봅니다.

  • 대형마트를 지도에 등록하는 법

카카오맵 좌측 상단[주변]탭을 누르면 여러 항목이 나온다.  그 중 대형마트를 클릭하면 지도에 분홍색 바탕의 흰색 카트 모양이 나옵니다. 그럼 그럼을 누르면 즐겨찾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색깔을 구문해서 등록해면 더 빠르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화점은 빨간색 대형마트는 보라색 종합병원은 초록색 이렇게 구분해여 지도에 표시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나씩 등록하면 학군, 랜드마트 아나프 뿐만아니라 부동산에 중요한 입지 요소들을 하나씩 표시 할 수 있습니다.

2. 주요 입지요소 그리기

카카오맵 우측 상당에 보면 루크 찍을 때 사용하는 거리측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밑에는 면적과 반경을 츶정하는 용도의 아이콘도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지도에 주요 위치를 표시합니다.

  • 상권, 학원가, 재건축/재개발 표시

‘지적편집도’ 메뉴를 누르면 이렇게 지적편집도가 나옵니다.

‘면적측정’ 버튼을 누르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상권 모서리를 클릭 한 후 우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상권을 다 표시해 주고 다시 지적편집도를 커주면 됩니다.

 

그리고 호갱노노라는 사이트에서 학원가를 찾고

리치고라는 사이트엥서 주요 재개발/재건축 지역을 찾아서 카카오맵에 표시해 주면 됩니다.

표시는 반경 재기 아이콘을 이용해서 표시 합니다.

3. 지도 경계 확인하기

분임 임장시 생활권을 구분하기 위해서 지도에서 경계를 확인 해 줍니다.

법정동은 예전부터 살아오던 기준으로 구분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행정동이 아닌 법정동 기준으로 생활권을 나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루트를 짜기 전에 법정동 경계를 켜고 지도를 자세히 살핍니다.

그러면 대략 도시가 어떤 식으로 구분이 되어 있는지 보이고 머리 속으로 생활권을 구분해 보면서 예상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 위성지도로 지역을 꼼꼼히 봅니다.

지도를 보는게 처음이신 분들은 지도를 봐도 잘 파악이 안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큰 도로나 하천등을 면밀히 살핍니다.

이런 것들이 생활권을 나누는 선이 될 수도 있겠구나 생각하시면서 보면 좋습니다.

4. 루트 짜기

어디서 부터 출발 하고 어디서 종료할지 정하고 루트를 그리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생활권 경계를 법정동과 지도를 통해서 예상 했었고 그 예상한 대로 루트도 짜 줍니다.

하나의 법정도 혹은 예상되는 생활권으로 루트를 짜고 다음 생활권으로 넘어가는 식으로 짭니다.

예상되는 생활권 경계를 왔다갔다 하면서 루트를 짜게 되면 생활권을 나누는 것이 헷갈릴 수 있게 때문에 하나의 생활권을 보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5. 분위기 임장

지도를 보면서 어느정도 파악을 했기 때문에 현장에 나가면 아 이렇게 생겼구나 하고 생각을 하면 더 기억하기 쉽습니다.

이렇게 준비를 하고 임장을 나가서는 지도를 보면서 상상했던 것을 눈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그 지역에 어떤 사람들이 사는지 그 지역에는 연령때가 어떻게 되는지 아이들이 많은지 어르신들이 많은지

상가는 어떤것이 있는지 등등 살펴봐야합니다.

내가 예상했던 생활권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낀 것과 맞는지 확인하면서 임장한다면 생활권 구분은 어렵지 않을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생활권에 정답은 없습니다.

내가 손품 발품으로 그 지역을 알아가면 됩니다.

결론

카카오맵 하나로 분임지도를 그리고 그 지도에 주요 입지를 올려보면서 생활권 구분까지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렇게 분위기 임장를 하면 아무 준비 없이 가는 것보다 더 기억에 잘 남을 것입니다.  이런 노력이 하나하나 쌓여서 초보 투자자에서 실력있는 투자자로 만들어 가봅시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